본문 바로가기
공학정보

개인회생 사건번호 모를때 조회방법

by 공돌선생 2023. 9. 18.
반응형

개인회생 진행중인 상황에서 본인의 사건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 진행을 수시로 확인해야 필요 서류 등을 미리 준비하는데 편리한데 아래 내용을 보고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개인회생 사건번호란?

개인회생 사건번호는 개인회생 개시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한 후 개시 결정이 났을 때 받게 되는 번호입니다.

개인회생 사건번호는 보통 [신청년도 + 개회 + 번호]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개인회생 승인 후 변제를 하면서 변제현황 확인 등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본인의 사건번호를 조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회생-사건번호-조회-바로가기

2.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방법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나의 사건검색]에서 사건번호와 관할 법원을 선택 후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사건번호-조회-바로가기

3. 사건번호 모를 때 조회방법

만약 본인의 사건번호가 기억나지 않아도 개인회생 사건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본인의 인증서만 있으면 되는데요.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로 검색]을 선택하신 후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관할법원과 사건종류를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사건종류는 [회생파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회생-사건번호-조회-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개인파산 개인회생 차이점과 신청방법 바로가기

개인파산과 개인회생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이 두가지는 모두 법원에 신청하는 합법적 신청 절차로 개인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그 외에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

goldcow0525.tistory.com

 

 

개인회생과 워크아웃 차이점 한눈에 보기(ft. 개인회생, 워크아웃 신청방법)

과도한 대출로 인해 일상생활까지 어려워진 상황을 돕기 위해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정책들 중에 이번시간에는 개인회생과 워크아웃에 대해 알아보고 각각의

goldcow0525.tistory.com

개인회생-사건번호-모를때-조회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