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정보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 조건 금리 비교

by 공돌선생 2023. 10. 6.
반응형

인터넷 은행은 현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로 3개가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 조건 금리에 대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조건 좋은 상품으로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1.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조건

가장 먼저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조건-비교

1-1.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다른 인터넷 은행과는 달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상품은 근로소득자만 신청 가능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1-2. 토스뱅크

토스뱅크는 다른 인터넷 은행과는 다르게 청년 전월세보증금의 경우 무소득자는 신청이 불가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3.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HF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고정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요즘처럼 금리가 높아지는 시기에 신용도가 낮은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2.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기간 및 한도

대출기간-한도-비교

대출기간은 인터넷 은행 모두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카카오뱅크의 경우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에 한해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하며 대부분의 상품은 2억 원에서 2억 2천만 원입니다.

 

3.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대출금리

대출금리-비교

인터넷 은행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 시중 은행보다 낮은 금리일 것입니다.

HF 전월세보증금 기준으로 카카오뱅크가 가장 낮은 금리를 보이지만 신용도가 낮은 분들이라면 케이뱅크 고정금리 상품도 4.07%로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은행 전월세보증금 구비서류

구비서류-비교

구비서류는 인증서를 통해 제출해야 되는 서류와 직접 촬영해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직접 촬영해야 되는 서류는 계약서와 계약금 영수증이며 그 밖에 필요한 서류는 인터넷 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은행-전월세보증금-대출상품-비교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총정리

일반 주택담보대출은 혼합금리 형태가 대부분이지만 정부 정책 상품인 보금자리론은 고정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금자리론 대출의 신청자격 금리 한도 신

gongdoll.tistory.com

 

 

KB청약 담보대출 신청자격 한도 대출금리 총 정리

KB국민은행에 예치된 청약저축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거래하는 사람이라면 납입액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KB청약 담보대출 신청자격 한도 대출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 은

gongdol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