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정보

뇌진탕의 주요 증상과 가장 흔한 치료 방법 알고 계시나요?

by 공돌선생 2022. 2. 27.
반응형

추운 겨울일수록 뇌진탕 환자의 비율이 증가합니다. 추워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다가 발을 헛디디거나 빙판길 등에서 넘어지게 된다면 큰 부상이 올 수도 있는데요. 특히 넘어지면서 바닥에 머리를 부딪힐 경우 뇌진탕에 걸릴 수 있습니다. 머리의 충격으로 일시적으로 의식을 잃는 현상을 뇌진탕이라고 하는데요. 뇌진탕의 주요 증상과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흔한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주요 증상

뇌진탕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어지러움이나 두통, 의식을 잃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눈앞이 흐려지거나 물체가 둘로 보일 수도 있으며 눈이 가운데로 몰리기도 합니다. 간혹 이명이나 청력 저하, 청각 과민, 미각 및 후각의 저하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치료 방법

1) 경미한 부상일 경우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약물치료를 진행하면 호전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물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병행할 경우 일부 증상은 단기간에 호전되지만 예전 컨디션으로 완전히 회복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한 달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두통, 후경부 통증, 어지럼증 등이 몇 달동안 지속될 경우에는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심각한 부상일 경우

의식을 잃은 후 최근 30분 간의 기억을 잃었거나 그 이상의 기억을 잃은 경우라면 아마 현기증과 함께 어지러움, 심한 두통 및 이명 증상이 동반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최대한 신속하게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또한 사고 후 균형을 잡기 어렵거나 제대로 걷기 힘든 경우, 눈앞이 흐려지고 손과 발이 떨리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병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