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정보

체중은 줄이고 단백질 섭취는 늘릴 수 있는 고단백 간식 7가지 알고 계시나요?

by 공돌선생 2022. 3. 11.
반응형

젊을 때는 몸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고 나이가 들수록 몸의 노화 방지를 위해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처럼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영양소인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배고픔을 이겨 내기 위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살은 찌지 않으며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고단백 간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완숙 달걀

달걀이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다는 사실로 많이 섭취하면 안된다는 말들이 많았는데요. 실제로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은 달걀 그 자체가 아니라 기름이나 버터 등 달걀을 조리할 때 들어가는 부가적인 요소들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달걀을 삶아서 먹는 것입니다. 달걀은 1개당 6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성인 남성 기준으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은 60g임을 감안할 때 달걀을 10개만 먹어도 단백질의 하루 섭취 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흔히 땅콩, 아몬드, 호두 등에 대해서 식물성 지방으로 몸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단백질의 함량도 높습니다. 성인 남성의 한 웅큼, 그러니깐 약 28g 정도의 양으로 6~7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다한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그릭요거트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그릭요거트 역시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약 220g의 플레인 저지방 요거트의 경우에는 13g의 단백질이 있는 반면 저지방 그릭요거트는 20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그릭요거트와 함께 과일이나 시리얼을 섞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티지 치즈

저지방 코티지 치즈는 예전부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고단백 섭취를 위해 먹던 음식입니다. 반컵당 14g의 단백질이 있으며 칼로리 역시 낮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먹으면 엄청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검은콩딥

검은콩을 갈아만든 소스는 단백질과 더불어 섬유질 섭취에 유리합니다. 검은콩 한 컵당 8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고 검은콩과 함께 다진 양파, 다진 마늘 등을 섞어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셀러리와 견과류 버터

채소와 견과류 버터는 섬유질과 단백질의 가장 좋은 조합입니다. 특히 견과류 버터는 고단백 식품으로 1스푼에 약 4g의 단백질이 있으며 불포화지방이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도 좋습니다. 하지만 고칼로리이므로 셀러리와 함께 먹기를 추천합니다.

삶은 풋콩

녹색으로 익은 풋콩을 삶아서 먹게 되면 반컵 기준으로 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112kcal로 저칼로리입니다. 또한 껍질을 까서 먹다보니 먹는 속도가 느려 뇌에 포만감을 전달할 시간을 주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